지영조 박사는 한국과 해외의 다국적 기업에서 전략과 운영을 두루 담당한 기업인이다. 삼성전자의 부사장으로 재직하면서 삼성전자가 $200B 매출을 달성하는데 기여하였다.

지난 9년간 삼성전자 기획팀의 수장으로서 지영조 박사는 신규사업, M&A, 플랫폼과 서비스, 산업 혁신 관련 이슈 등을 포함하여 삼성전자의 전사 전략을 담당하였다. 삼성전자 이전엔 Accenture의 아태지역 모바일 사업 부문의 총괄 대표파트너(Managing Partner)로 활동하였다. Accenture 서울 오피스의 Board Member로도 재직하였다.

Accenture에서 그는 8개국을 총괄하는 아태지역을 커버하면서 이동통신 사업자의 마케팅, R&D, 3G 사업 전략, 그리고 포털 관련 컨텐츠 전략 등 100건 이상의 정보통신 관련 전략 컨설팅 프로젝트를 10년에 걸쳐 수행한 경험이 있다.

1995년부터 3년간 그는 McKinsey & Company의 한국과 스웨덴 오피스에서 멀티미디어 서비스 사업 전략, 범 유럽 글로벌 통신 서비스 업체의 마케팅 및 가격 전략 등의 전략 수립 업무를 진행하였다.

지영조 박사의 첫 직장은 미국 뉴저지에 위치한 AT&T Bell Labs이었으며, 그 곳에서 Software Algorithm 분야의 수석연구원으로 근무하였다.

지영조 박사는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 3학년을 마치고 도미하여 브라운 대학교에서 기계공학 학사와 석사를, 그리고 응용수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지영조 박사는 글로벌 ICT 산업에서의 27년 경험을 토대로 한국 Startup들의 발전과 성장을 도와주기 위해 스파크랩에서 고문 역할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