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웨스콧은 필란드, 네델란드, 스위스, 말레이시아,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어린시절을 보냈다. 고등학생 무렵에 도쿄에서 첫 회사를 설립하였는데 그 시절 이미 혁신적인 기업가로서 열정을 드러냈다. 그는 미국, 아시아, 중남미지역에서 기술, 고객응대, 부동산과 관련된 벤처 회사들을 설립하였다. 최근 인수한 와이너리를 다시 매각한 후 그는 에콰도르, 우루과이, 파나마, 니카라과, 온두라스, 과테말라, 벨리즈, 멕시코에 부동산 개발 벤처회사를 설립하였다. 투자자로서 칼은 적극적인 신생 벤쳐 지원자이자 동시에VC LP로서 벤처캐피털 펀드에 대한 기술적 평가를 진행하였다. 그는 수 많은 기술관련 기업과 부동산 기업, 식당 및 영화제작에 투자하였다. 기업가로서 칼과 그의 팀은 2억달러이상의 자본을 창출하였다.

원래 기술부문 경영가인 칼은 사업 초 소프트웨어관련 기업 두 곳을 매각한 경력이 있다. 그는 실리콘 밸리에서 15년 이상 동안 엔지니어링 담당CTO겸 부사장을 역임하였다. 칼은 과거 민간주도형 학술 소셜 네트워크인 GoingOn 사의 창립멤버이자 CTO로서 근무하였다. 과거 그는DLAs(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콜렉터,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를 설계 ,구축하여 상품화 하는 브로드밴드 메커닉사의 사장을 지닌바 있다.

그는 페이스북 및 유명 소셜네트워킹 회사들이 설립되기 전인 2004년초 DLA 의 Ziff Davis’ 1up.com과SmallWorld (www.aSmallWorld.net)에 대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한국의 싸이월드와 같은 수익성이 높은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의 미국 버전을 설계하는 사업을 진행하였다.

그는 골드만 삭스, E*TRADE, H&Q 와 로버트슨 스티븐스와 같은 금융서비스용 소프트웨어를 만드는Tritonic의 엔지니어링 담당CTO 겸 부사장을 역임하였다. 그 기간 그는 온라인 투자 시스템 구현 및 최적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이 경력은 CNN과 인터넷 위크의 커버페이지에 소개되어 그의 탁월한 사업수단을 세상에 알린 신호탄이 되었다. 칼은 수많은 이사회과 자문 위원회의 임원로 활동하였으며 현재는TourWrist 과 Vidquik의 자문 위원회 이사이다. 스탠포드 대학에서 기호 시스템 학사를, 캘리포니아 산타 크루즈 대학의 컴퓨터 및 정보 과학 석사의 학위를 받았고 캘리포니아 산타 크루즈 대학의 컴퓨터 과학 박사보의 학위를 받았다.